각종정보

[국내주식]HLB 간암치료제‘리보세라닙’ 및 HLB테라퓨틱스 안구건조증 'RGN-259'

vleesoheev 2024. 3. 1. 21:42
320x100

20대에 가난한 건 잘못이 아니지만
40대에 가난한 건 본인책임이다.
인생에 변명하지 말고 열심히 살자 !

요즘 나의 관심사는 '돈'
주식이나 코인 혹은 부동산
인생한방
로또나 즉석복권 혹은 스포츠 토토  

주변에서 주식이나 코인으로
월급보다 많은 보너스? 돈을 버는
친구들이 늘어난다

일찍 시작했다거나 착실히 돈을 모아둔
장점이 있었겠지만 돈이 돈을 벌고 있다

아니 이런 경기침체 상황에서
저친구는 1년 수익이  9천만원 넘었다니

일단 나도 해봐야겠다  ㅋㅋㅋ

HLB테라퓨틱스가 보유한 신약후보물질은 ‘RGN-259’와 ‘OKN-007’ 두 가지다. 회사는 RGN-259를 NK치료제 및 안구건조증 치료제로 개발 중이다. OKN-007은 교모세포종 신규 환자를 위한 치료제, 교모세포종 재발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다. 최근 회사가 주력하는 프로젝트는 NK치료제로 개발 중인 RGN-259와 교모세포종 치료제 OKN-007이다.

특히 NK치료제의 경우 연내 기술수출 소식이 기대된다. 안 대표는 “신약으로써 RGN-259가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시점은 임상 3상의 주요지표인 톱라인이 가시화되는 시점으로 보고 이때부터 기술수출 추진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K는 각막 감각의 감소나 소실을 발생시키는 퇴행성 각막 질환이다. 유병률이 1만명 당 1명에 불과한 희귀질환이다. 현재 NK치료제로는 2018년 FDA 허가를 받은 이탈리아 돔페(Dompe)의 ‘옥서베이트’가 유일하다. 하지만 한 달 약값이 5만4000달러(약 7000만원)에 달해 환자 부담이 크고 복잡한 투약준비 과정과 짧은 사용기간의 단점이 있다.

반면 HLB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RGN-259는 1회용 점안제로 일반 점안제처럼 사용하고 보관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다. 향후 옥서베이트 대비 가격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HLB는 간암 치료제 후보물질 ‘리보세라닙’에 대한 글로벌 임상 3상을 마친 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승인 심사를 신청한 상태다. FDA는 승인 심사 결과는 오는 5월 중으로 결정될 전망이다. HLB의 리보세라닙 간암 1차 치료제 글로벌 3상은 항서제약의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으로 개발되고 있다.

리보세라닙은 HLB의 미국 자회사 엘레바가 연구개발 중인 경구용 표적항암제다. 위암, 간암, 대장암, 선양낭성암종 등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중이다. HLB는 리보세라닙 R&D 파이프라인에서 간암 1차 치료제와 위암 3차 치료제 글로벌 3상을 마쳤다. 이중 현재 상용화 가능성이 가장 높은 리보세라닙 파이프라인은 간암 1차 치료제다.

앞서 리보세라닙은 중국에서 파트너사 항서제약을 통해 2014년 위암 3차 치료제로 판매되고 있다. 2020년에는 간암 2차 치료제 판매 허가를 받았다.

HLB의 리보세라닙 사업화는 자회사 엘레바가 2007년 미국 어드벤첸 연구소로부터 리보세라닙 글로벌 판권(중국 제외)을 인수하며 시작됐다. HLB는 리보세라닙 글로벌 특허권을 가지고 있다. HLB생명과학이 한국 판권과 유럽·일본에 대한 일부 수익권을 보유한다. 중국 판권은 항서제약이 가지고 있다. 이외 지역 글로벌 판권은 엘레바가 가지고 있다.

HLB는 내달 리보세라닙의 신약허가(NDA)를 위한 마지막 리뷰 미팅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미팅은 오는 5월 리보세라닙 최종 허가 여부를 가르기 전, 최종 검토라고 보면 된다. FDA는 지난해 7월 리보세라닙 허가에 대한 본격적인 심사에 돌입했다. 오는 5월 16일까지 허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크로스체인 솔루션 엑셀라가 블록체인 결제 솔루션 기업 리플과 블록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엑셀라는 웹3 상호운용성 플랫폼으로,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크로스체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블록체인 간 자산 이동, 데이터 전송 등 블록체인 상호운용성이 원활한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엑셀라는 “리플의 XRPL(XRP Ledger) 연결을 통해 55개 이상의 블록체인 간 통합이 가능해질 전망”이라며 “실물자산 토큰화(RWA) 분야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RPL은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암호화폐(가상자산)과 실물자산을 토큰화,교환할 수 있는 기술이다.

복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가 리플(Ripple, XPR)의 강세 전망을 제기했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리플이 조만간 2달러까지 급등할 가능성을 제기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다크 디펜더(Dark Defender)의 전망에 주목했다.

다크 디펜더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주간 차트 기준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 대비 리플의 상대강도지수(RSI)가 2017년, 2021년 리플 강세장 당시와 똑같다고 언급하며, 올해 리플 강세장이 이미 시작되었다고 주장했다.

다크 디펜더는 리플과 비트코인 거래쌍이 과거와 같은 패턴을 유지한다면, 리플의 2달러 돌파가 가능할 것이라고 보았다. 또, 리플의 2달러 도달이 12달러까지 급등하여 신고점을 기록할 전조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리플의 역대 최고가는 2017년 강세장 당시 기록한 3.84달러이다.

일부 전문가 사이에서는 리플이 2020년 강세장 당시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지 못한 이유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전 때문에 확산된 규제 불확실성 탓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나 분명한 규제 확립과 함께 리플이 이번 강세장에서는 역대 최고가 돌파를 준비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하기도 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광부들에게 주어지는 채굴 보상이 반으로 줄어드는 이벤트를 말합니다. 이는 비트코인의 공급량 증가율을 감소시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희소성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역대 반감기 이벤트는 비트코인 가격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많은 투자자들은

이를 중요한 투자 기회로 간주합니다.

지금이 기회일까 ??!???!?

투자의 격언이 떠오른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
무릎이 아니어도 좋다.
무릎위여도 괜찮다.
어깨가 아니어도 좋다.
배꼽에서 팔아도 괜찮다.
허리에서 팔아도 괜찮다.

워렌 버핏의 애착 기업
보유 주식 TOP  5

미국 주식 고배당주들




320x100